명리학에서 무섭고 안 좋게 보는 살(煞)이 있습니다만 반대로 좋은 것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귀인(貴人)이라 부릅니다.
살이 무수히 많듯이 귀인 역시 종류가 다양합니다.
살이라는 것이 거의 힘을 미치지 못하는 약한 힘이듯이 귀인이라는 것 역시 약합니다. 더군다나 귀인이 왜 의미를 갖게 되는지 제대로 설명이 안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터무니 없이 명리학의 귀인에 매몰되지 않고 삶에서 귀인을 어떻게 이해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귀인을 만난다는 것
2. 귀인을 만날 때
3. 간절함과 귀인의 모습
4. 거짓 귀인에 속지 않기
귀인(貴人)을 만난다는 의미
1. 귀인을 만난다는 것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좋은 사람을 만나서 일이 척척 풀리거나 생각하지도 못했던 일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얻는 계기가 된 것을 귀인을 만났다고 합니다.
귀인을 만났다는 말의 원래 의미는 지체가 높은 사람으로부터 은혜를 입어 신세가 풀렸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요즘 현실에서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거나 일이 잘 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마음속으로 바라고 있었으나 이루기 어렵거나 거의 불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그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일을 할 수 있고, 일이 풀리고 또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이루기 어려웠던 성공은 오직 귀인 덕분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귀인을 이렇게 생각하면 일을 이루어주는 알라딘의 지니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귀인이 귀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자신이 귀인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귀인이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무엇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이 그 일에 얼마만큼 준비가 되어 있느냐의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2. 귀인을 만날 때
인도에서 표범이 주택가에서 개를 잡아먹으려다 돌풍에 놀라 도망쳐 개가 목숨을 구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개가 잡아 먹히지 않아 다행이었으나 사냥에 실패하고 굶주려야 할 표범도 측은합니다.
먹을 것이 얼마나 없었으면 표범 입장에서는 가장 위험한 곳인 인간들의 거주지에 왔을지 표범의 삶이 참 힘겹게 다가옵니다.
간절하다는 것을 한자로 풀어보면 ‘懇’은 표범[豸]이 먹이에 눈을 떼지 않고[艮] 기다리는 마음[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여 먹이를 잡지 않으면 죽을지도 모르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처절한 투쟁의 몸부림이 간절함입니다.
이 표범은 살기 위해 위험하고도 위험한 인간 마을로 목숨을 걸고 들어왔습니다. 이것이 간절함입니다.
귀인은 하늘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간절함을 가질 때 귀인을 만나는 것입니다.
표범이 살아보려 가장 위험한 곳인 인간들이 사는 마을로 들어왔듯이 사람도 무엇을 얻고자 한다면 무언가를 감내해야 합니다. 세상에 공짜란 없습니다. 반드시 대가를 지불해야만 합니다.
3. 간절함과 귀인의 모습
간절함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바라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내놓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무언가를 간절히 바라는 사람은 부족한 상태에 있기에 지불할 돈이나 재산이 있을 리 없습니다.
이 사람이 지불하는 것은 자기의 삶입니다.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하고 오직 거기에만 매달리는 것입니다. 어떤 일에 간절한 사람은 기꺼이 즐길 거리를 포기합니다. 자기자신을 포기합니다.
'내가 이런 사람인데.', '내가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하나' 와 같은 거들먹거림이 없습니다. 자신을 내려놓고 원하는 바를 이루려 합니다. 겸손함마저도 없고 미미하지만 살아야 한다는 간절함만 있을 뿐입니다.
모든 사람은 삶의 모습이 다릅니다. 얻고자 하는 대상이 다릅니다.
그 대상이 무엇이건 사람들은 얻고자 하는 무엇을 위해 자기의 삶을 투자합니다. 먹을 시간 아끼고, 잠 잘 시간 아끼고, 놀 시간 아끼며 목표를 위해 나아갑니다. 만약 그 길이 막혀있어 더 나아갈 방도가 없을 때라도 길을 찾아내려 동분서주합니다. 그것이 간절함입니다.
바로 이 순간 이리 뛰고 저리 뛰어봐도 내 목숨을 내걸고서까지 이루고자 했는데도 길이 끊어졌을 때, 귀인이 찾아옵니다.
이 귀인은 소리없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귀인인 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귀인은 찾는다고 오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는 중에 찾아옵니다.
또한 사람의 모습으로만 다가오는 것만이 아닙니다. 또 행운의 모습으로 오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훗날 일이 이루어져 돌아보면 무언가 돌파구가 있었고, 그것이 자기에게는 귀인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저시급을 받으며 일하는 젊은이가 있습니다. 그는 이 직장에서 묵묵히 버팁니다. 그리고 아껴 저축하며 성실하게 살아갑니다. 어느 날 청약이라는 것에 대한 조언을 들었고, 여러 제도의 도움을 받아 젊은 나이에 자기만의 집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젊은이의 성실한 모습과 아껴 준비한 시드 머니가 있었기에 청약에 대한 조언과 도움을 준 귀인이 귀인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 삶에 여유가 생긴 이 젊은이가 시드 머니를 만들 수 있었던, 겨우 최저임금을 받던 직장이 귀인이 라 회고할 수도 있습니다.
4. 거짓 귀인에 속지 않기
낯선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초역세권 상가가 저렴하게 나와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런 전화는 들을 가치가 없습니다.
저렴하여 바로 돈을 크게 벌 수 있는 부동산을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문자 돌려 소개할 멍청한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끄는 말이지만 이것은 내 것이 아닙니다.
귀인처럼 보이지만 귀인이 아닌 것입니다.
초역세권 상가가 저렴하게 나왔다며 소개를 한 사람이 내게 귀인이 되려면 부동산에 대한 준비가 있어야 합니다. YG 사옥 매입과 관련해서 양현석이 부동산에 오랜 시간 다녔다는 이야기는 많은 사람이 알고 있습니다. 그 정도의 준비가 있는 사람에게는 정말 이 연락이 귀인의 연락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평범한 사람에게는 대부분 낚시일 뿐입니다.
어느 사람이 주가의 오르내림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10 거래일 동안 정확하게 맞혔습니다. 다음날 이 알고리즘에 근거하여 운영하는 펀드에 가입하라 합니다.
이것은 진짜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첫날 512명에게 상승, 다른 512명에게는 하락이라는 메일을 보냅니다. 다음날은 예측이 틀린 512명은 제외하고 맞힌 512명에게 다시 256명은 상승, 256명은 하락의 메일을 보내고 다음 날도 이런 과정을 반복합니다. 그러면 한 명에게는 10일 동안이나 정확하게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한 명이 오판하기만 하면 사기는 성공합니다.
사실 운의 흐름에서 간절한 마음을 가진 자는 운세가 상승하는 때이고 때가 되면 현재 자신의 처지에서 각자 무언가를 얻거나 이룹니다. 반대로 간절함이 없는 자는 지금 당장은 무난하고 좋아보여도 때가 되면 무언가를 서서히 잃습니다.
장구하고 거대한 삶에서 운의 흐름에 따라 사람의 태도가 변합니다. 그리고 귀인을 맞이할 때가 되면 그 사람은 자기가 하는 일에 간절함을 보입니다.
간절함에 의해 맞는 귀인이 사주의 몇 가지 글자에 의해 나타나지 않습니다.
내 사주에 귀인이 있으면 비록 기분이 좋지만 하찮은 신살에 의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귀인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옵니다.
<관련 글>
'운명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운을 예측하는 방법 (0) | 2023.01.02 |
---|---|
외국에서 태어난 사람의 사주 정하기 (1) | 2022.12.19 |
화개살(華蓋煞)이란 무엇인가 (0) | 2022.12.13 |
사주에 도화살이 있다면 (0) | 2022.12.08 |
사주에 도화살이 있는지 아는 방법 (0) | 2022.12.07 |
댓글